Skip to content
Home » 합리적인 로밍 요금제로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휴대폰 사용하기

합리적인 로밍 요금제로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휴대폰 사용하기

합리적인 로밍 요금제로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휴대폰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시들해졌던 해외여행이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참았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실텐데요, 해외에 나가서도 내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로밍 요금제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에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1.현재 SIM구매

각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SIM칩을 미리 구매해여 택배로 받거나 공항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 도착한 후 SIM 카드를 변경해 휴대폰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번호가 바뀌게 되어 국내에서 연락오는 것은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포켓와이파이 구매

여러 명이 함께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주머니에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포켓와이파이를 한 사람이 휴대하고 있으면 동행하는 사람 모두가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 와아파이 제공업체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공항에서 수령하여 사용합니다. 통화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 때 포켓와이파이가 유리하지만 멀어지면 연결이 끊길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3. 통신사 로밍 요금제 가입

요즘 SKT, KT, 유플러스 뿐 아니라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휴대폰이라도 해외에 나가면 자동으로 로밍이 됩니다. 국내에서 오는 문자, 전화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로밍으로 휴대폰을 가저가서 데이터나 통화도 많이 해야한다면 별도의 로밍 요금제를 가입하고 출국하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각 통신사별 로밍 요금제와 프로모션은 어떤것이 있을까?

SK 텔레콤

SK텔레콤에서는 baro 요금제라는 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aro 요금제의 주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3/4/7 GB 데이터 제공(다 쓰면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 계속 사용)
  • T 전화로 baro 통화 무료
  • 문자 무료
  • 매달 여행 혜택 제공

 

baro 요금제
baro 요금제

2022년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최근 60개월 동안 로밍 요금제를 이용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 로밍 요금제 50%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t 로밍이벤트
skt 로밍이벤트

SKT 로밍 요금제 구경하러가기

KT

KT에서는 데이터 함께ON 요금제를 사용하면 최대 3명까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최대 12GB까지 제공하며, 이용기간은 요금제에 따라 최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홈페이지에서는 여행국가, 여행인원, 여행기간에 따라 맞춤 요금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제가 괌, 함께 여행, 5박 6일 조건을 넣고 요금제 검색을 해보았더니 4GB 데이터를 1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33,000원에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KT 로밍요금제
KT 로밍요금제

KT 로밍 요금제 구경하러가기

LG 유플러스

유플러스도 2019년 이후 첫 로밍을 하는 고객은 반값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플러스로밍요금제
유플러스로밍요금제

데이터 제공량과 이용기간에 따라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어 입맛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를 다 쓰면 자동으로 차단되어 요금폭탄 걱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로밍 반값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일 경우 아래와 같이 더욱더 저렴하게 로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값 할인을 받을 경우에는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제로 라이트 상품권을 다운로드합니다. 구매 후 1년 이내에 등록하고 등록 후 18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유플러스 제로라이트요금제
유플러스 제로라이트요금제

LG U+ 로밍 요금제 구경하러 가기

 

개인적으로 SIM이나 포켓와이파이보다는 로밍 요금제를 사용하여 해외로 나가는 것이 편리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가격이 문제가 되어 유심 요금제를 선택하기 망설이셨다면 반값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니 이번 기회에 로밍 요금제도 한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